[자스트] 평택시 쇼핑로 39-5

 

 

중앙시장로의 끝자락에 다다르면 은은한 차 향과 함께 이국적인 물건들로

가득 찬 가게가 나타난다. 머리를 질끈 묶은 사장님이 나를 반갑게 맞아준다.”

 

 

 

 

 

[자스트] 가게 사장님

 

 

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.

저희는 다양한 엔틱 물품들을 취급하는 자스트입니다.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물건들을 가져오고, 또 직접 만드는 수공예 작품들을 판매합니다.

 

신장동에 오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?

저는 이 곳에 온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. 아직은 이 곳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,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며 서서히 알아가고 있습니다.

 

어쩌다 신장동에 자리를 잡게 되셨나요?

제가 예전에는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사업을 했었습니다. 신장동이라는 곳에 있는 다양한 문화들이 흥미로워 이 곳에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.

 

 

[자스트] 가게 전경

 

 

 

처음 오셨을 때와 지금의 신장동은 어떤 것들이 달라졌나요?

저는 이곳에 온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. 제가 처음 이곳에 왔을 때는 아직 코로나가 없었고, 그 때는 이곳을 왕래하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. 또 클럽과 같은 문화들이 활성화 되어있었는데, 지금은 많이 제한되고 줄어든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최근에는 젊은 사업가들도 많이 신장동에 자리잡고 점점 지역이 변화하는 것 같습니다부디 신장동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고,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[자스트] 가게 전경

 

 

사장님께서 생각하시기에, 이 동네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?

아무래도 신장동은 미군기지가 가까이 있고, 이를 토대로 형성된 지역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보다는 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한다고 생각합니다. 이렇다보니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지요.

 

 

앞으로의 바램과 계획은 무엇인가요?

현재 신장동이 가진 장점을 좀 더 발전시켰으면 좋겠어요. 다양한 문화와 다양한 국가의 음식들을 향유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추가한다기 보다, 가진 것들을 좀 더 전문적으로 발전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출처 : HANCHIGAK LETTER Vol.04, [자스트]

'활동 Activ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오산만물]  (0) 2022.11.15

+ Recent posts